2019-11-27 09:39

최신 콜드체인 동향을 한눈에

2019 신선식품 콜드체인 최적화 세미나 성료


사단법인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지난 11월 21일 코엑스 그랜드볼룸 102호에서 “2019 신선식품 콜드체인 최적화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9 신선식품 콜드체인 최적화 세미나”에서는 ‘신선식품의 콜드체인 최적화를 위한 솔루션’을 주제로 현재 이슈화되고 있는 콜드체인관련 정보들과 더불어 최신 콜드체인 스마트 ICT 기술, 설비/장비, 보관 및 포장 시스템, 모니터링, 공유플랫폼, 친환경 콜드체인 유통물류 솔루션 등을 다루었다.

이번 세미나는 식품·의약품 콜드체인 유통물류파트 부서장 및 담당자/ 화주, 냉장·냉동 창고업 및 운송업 종사자/ 물류 관련 학계·업계 전문가 등 230여명이 참가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정명수 협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번 세미나 1부에서는 △ONLIFE 마켓에서의 콜드체인 친환경 솔루션 및 공유플랫폼을 주제로 (주)FMS코리아 최동호 대표가 ONLIFE 마켓에서의 공유허브스테이션과 친환경 콜드체인 공유플랫폼에 대해 발표했다.

다음으로 △콜드체인 고도화를 위한 TTSP 온습도 모니터링 솔루션을 주제로 (주)동우엔지니어링 전광규 대표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이어 2부에서는 △마켓컬리 샛별배송의 진화를 주제로 마켓컬리 자회사인 (주)프레시솔루션의 강성주 대표가 마켓컬리의 샛별배송과 (주)프레시솔루션의 출범 및 시장의 미래에 대해 발표했다.

이와 함께 △국내 저온 물류센터의 자동화 경향을 주제로 LG CNS 김원섭 팀장의 발표와 △글로벌 냉매 규제 및 냉동 냉장용 LGWP 냉매 소개를 주제로 하니웰 PMT 코리아(주) 황병은 차장의 발표가 이어졌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정명수 회장은 “선진국과 아시아지역에서 식품의 신선도 유지에 대한 산업계의 콜드체인의 필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도 식품생활체계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유통혁신이 필요하며 콜드체인 기술의 발전과 선진화된 콜드체인이 보급화되기 위해 이번 세미나가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물류와 경영 >

맨위로
맨위로

KSG 방송

문화 ·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