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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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세이패시픽항공 ‘아시아 최고 항공사’로 선정
2011.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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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세이패시픽항공이 최고의 아시아 항공사로 선정됐다. 지난 2일 캐세이패시픽항공은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11 비즈니스 트래블러 차이나 어워드’에서 ‘최우수 일등석 항공사’ 와 2년 연속 ‘최고의 아시아 항공사’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여행 전문지 비즈니스 트래블러는 7년 동안 매년 관광 업계의 선두주자를 선정해 수상해왔으며 올해는 35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호텔 22개 부문, 항공사 9개 부문, 도시 4개 부문에 걸쳐 투표를 진행했다. 캐세이패시픽항공은 항공사 관련 수상 부문에서 2개 부문을 석권하며 프리미엄 항공사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최우수 일등석 항공사’에 선정된 캐세이패시픽항공의 일등석은 특별한 독립 공간과 럭셔리한 서비스로 승객 만족과 편의를 극대화 한다는 평가다. 캐세이패시픽항공을 대표해 상을 수상한 샘 스와이어(Sam Swire) 중국 지사장은 “우리가 자랑하는 시설과 서비스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아 더없이 기쁘다”며 “이 상의 영광을 승객의 편의와 기쁨을 위해 동분서주하는 전 직원들에게 바친다”라고 밝혔다. 영국 스카이트랙스 선정 ''5성 항공사'' 중 하나인 캐세이패시픽항공은, 코드쉐어를 포함 전세계 140여 개의 다양한 노선을 확보하고 있으며, 서울-홍콩 노선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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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B택배, 한국SCM대상 수상
2011.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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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회 한국SCM대상 및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은 제조부문의 대우조선해양, 로지스틱스부문의 KGB택배, 유통부문의 롯데마트와 농수산홈쇼핑이 수상했다. 한편 개인부문에선 서울대학교의 박진우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한국SCM학회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2011 한국SCM종합발표대회 및 한국SCM대상 시상식’이 10일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됐다. 개회사에서 이영해 회장은 “최근 유럽 재정위기 및 미국 경제의 더블딥 우려로 글로벌 경기의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국내 물가상승의 심화와 경제성장률의 하향조정으로 경기가 위축되고 있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SCM을 이용한 위기관리 방법을 모색하고자 본 학회에서 종합발표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이 행사가 물류업계 발전을 위한 유익한 장이 되길 바란다”며 “이 행사 준비를 위해 많은 수고를 해 주신 행사 조직위원, 후원기관 및 협찬 업체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날의 하이라이트인 한국SCM대상 시상식에선 로지스틱스부문의 KGB택배를 비롯해 총 4개 기업과 1개 개인이 한국SCM대상 및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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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아해운 반세기, 향후 종합물류기업으로 도약”
201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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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로 300t급 철강운반선과 컨테이선을 선보이며 우리나라 해운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한 흥아해운은 앞으로 일류해운회사를 넘어 종합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지난 8일 저녁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 흥아해운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흥아해운의 이윤재 회장은 기념사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사회자의 개식선언 전 오프닝 타이틀로 ‘흥아해운의 50년간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상이 상영됐다. 이 영상에서 흥아해운은 어떤 난관에도 굴하지 않고 50년간 지속 성장한 것을 강조했다. 영상 상영 후에는 개회 선언과 함께 주요 내빈이 소개됐는데 이날 기념식에는 국토해양부 전기정 해운정책관, 한국선주협회 이종철 회장, 바다살리기 국민운동본부 조정제 총재, KMI 김학소 원장, 한국 도선사협회 송정규 회장, BPA 노기태 사장, 인천항만공사 김춘선 사장, 평택항만공사 서정호 사장 등 주요 인사들이 소개됐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는 본지 발행인 김명호 회장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윤재 회장은 “이 자리에 참석한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흥아해운은 국내를 넘어 ‘세계를 향한 도전’을 목표로 사업을 다각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여기 오신 모든 분들이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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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엘넷, 2011 eAISA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2011.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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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엘넷(대표 정유섭)은 대만에서 개최된 제29회 이아시아 어워드(eASIA Award)에서 ‘효율적인 화물운송을 위한 기술 및 정보표준화 프로젝트’를 통해 무역촉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월8일 밝혔다. 케이엘넷은 그동안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국가물류표준종합시스템”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중단없는 물류의 가시화를 위한 표준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표준 화물정보 모델을 정의하고, 운송 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화물운송 설비도 개선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업무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온-오프라인 물류 프로세스를 연동함으로써 물류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한편, 물류비용 및 시간 단축에도 크게 기여하는 등 그간 실적과 우수성을 높이 인정받아 무역촉진 부문에서 수상했다. 예년과 달리 금번 예선 1차 심사는 아태전자상거래이사회(AFACT) 각국 대표기관에서 진행했는데, 케이엘넷은 AFACT의 한국대표기관인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심사를 거쳐 한국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19개 회원국에서 총 22개의 프로젝트가 제출돼, 그중 12개의 프로젝트가 2차 서류심사를 통과했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 후 최종평가에서 케이엘넷은 무역촉진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2007년 민간 e비즈니스 분야 최우수상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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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덱스 코리아, PISAF 공식 특송 업체 선정
2011.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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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덱스 코리아(한국지사장 채은미)는 4일부터 오는 8일까지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제13회 부천 국제학생애니메이션페스티벌(PISAF)의 공식 특송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페덱스 코리아는 이번 부천 국제학생애니메이션페스티벌의 공식 운송 업체이자 골드 스폰서로 참여하며 전 세계 30개국의 약 200편에 이르는 애니메이션 필름의 수출입 통관, 운송 및 반송을 책임지게 된다. 또 해외 참가작 부문에서 우수한 작품을 선보인 감독에게 ‘페덱스 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페덱스 코리아는 신속하고 정확한 국제 특송 서비스를 통해 제13회 부천 국제학생애니메이션페스티벌 이외에도 부산 국제영화제 (BIFF), 서울 국제 아트 페어 (KIAF), 아시아 탑 갤러리 호텔 아트페어 (AHAF),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SIYFF), 서울국제가족영상축제 (SIFFF) 등 다양한 문화 예술 행사의 공식 특송 업체로 활약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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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L, 주요 자본시장 지표 획득하며 물류 선도
2011.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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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이치 포스트 DHL이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 글로벌지수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유럽 지수, 사회책임투자지수인 FTSE4GOOD(푸치포굿)지수, 2011 탄소공개리더십지수와 같은 주요 자본시장 지표에 연속 편입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위 지수들은 해마다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노력과 결과를 철저한 기준에 따라 평가하며 이 수치들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에게 주요 판단 지표로서의 중요한 자료로 활용된다. 2011년 DJSI에는 1400개가 넘는 기업이 편입됐고, 도이치 포스트 DHL은 DJSI의 주요 평가 기준에서 모두 향상된 점수를 받으며 전년대비 평균적으로 2점 상승한 87점을 기록했다. 특히 환경 평가 기준에서는 100점 만점에 99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업계 평균 수준을 훨씬 상회했다. DHL은 FTSE4GOOD 지수에도 등재됐다. FTSE4GOOD 지수는 환경보호,인권보장,사회적 책임과 같은 평가 항목에 의거해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평가한다. 도이치 포스트 DHL은 2004년 이후 8년 연속 FTSE4GOOD 지수에 편입돼 왔다. 프랑크 아펠 도이치 포스트 DHL CEO는 “다양한 평가 지수에서 나타난 도이치 포스트 DHL의 높은 성과는 그룹의 전사적인 친환경 프로그램인 고그린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반증한다. 전년 대비 더욱 향상된 결과와 더불어 다른 편입된 기업들 가운데에서도 선두적인 위치에 서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내년에도 그룹 산하에 있는 모든 사업 분야에서 환경에 대한 영향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계속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 도이치 포스트 DHL은 탄소정보공개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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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택배, 고객서비스 업그레이드
2011.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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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은 고객만족도 극대화를 최우선 목표로 고객접점에 있는 배송직원의 서비스 마인드 강화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한진은 11월부터 본사에서 대리점을 순회하며 모범배송직원인 서비스리더를 대상으로 서비스교육을 실시한다. 한진 관계자는 “고객 응대능력 향상 등 서비스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 교육을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며 “이미 전국의 서비스 리더가 배송직원을 대상으로 배송 현장의 애로사항과 개선점을 모색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하는 서비스 리더 주관 소그룹 교육도 지난 4월부터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10월 중순부터는 고객접점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 부재시 임의 배송 근절 등 기본 서비스 준수와 고객 만족 서비스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택배서비스준수 서약’ 캠페인을 시행하며 보다 적극적인 고객감동 서비스의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한편 한진은 매월 고객만족도 모니터링과 ‘맞춤식 서비스 교육’도 운영중이다. 한진택배를 이용한 고객중 배송완료 3일 이내의 각 지역 고객 50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센터 상담원이 전화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진단하고 있다. 모니터링 결과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 각 점소별로 유형을 분석하고 취약한 부분을 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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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트럭,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 실시
2011.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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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임러 트럭 코리아㈜(대표 하랄트 베렌트)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의 안전한 겨울철 주행을 위해 순정부품 전 품목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11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달 1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6주 동안 전국 13곳의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서비스 센터에서 동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메르세데스-벤츠 순정부품 전품목(톱4 메인터넌스 패키지, 오일류 제외)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캠페인 기간 중에는 푸짐한 선물도 준비돼 있다. 순정부품 6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엔진오일 4리터를,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메르세데스-벤츠 보스턴백을 추가 증정한다. 더크 슬래버(Dirk Slabber) 다임러 트럭 코리아㈜ AS 총괄 부사장은 “장거리 주행이 많은 상용차 고객에게 겨울철은 눈길, 빙판길 등으로 주의가 필요한 계절이다”며 “안전 운행을 위해 다가오는 겨울철을 경제적이고 안전하게 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다임러 트럭 코리아㈜ (콜센터: 080-001-1886)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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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본, 우편시스템 품질 최고등급 인증
2011.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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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명룡)가 우체국의 통합관리 우편시스템이 국제 S/W 품질평가(CMMI)의 최고등급(5레벨)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란 미국 국방성의 지원으로 카네기멜론대학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가 개발한 것으로 IT 시스템의 품질을 최고 5단계로 평가하는 국제공인지표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지난 2006년 CMMI 레벨 3 인증, 2009년 레벨 4 인증에 이어 이번 레벨 5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우편시스템이 요구사항 개발, 솔루션, 제품통합, 프로젝트 통합관리 및 위험관리 등 표준 프로세스가 정립된 것은 물론 이를 기반으로 한 정량적인 품질관리가 체계적으로 수행되고 모든 프로세스가 최적화돼 있다는 것을 세계적으로 공인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인증은 더욱 엄격해진 심사기법인 SCAMPI (Standard CMMI Appraisal Method for Process Improvement) V1.3을 적용해 레벨5를 인증 받은 국내 최초의 사례이며 세계에서 네 번째 사례로 한국의 우편시스템이 품질 면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우정사업본부는 덧붙였다. 김명룡 본부장은 “우편시스템의 CMMI 레벨 5 인증은 한국 우편업무 IT 시스템의 우수한 품질과 안정적인 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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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NT, ‘중량화물 캠페인’ 실시
2011.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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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NT코리아(대표이사 김종철)가 유럽, 중동, 아시아 지역으로 중량화물을 발송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10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중량화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량화물 캠페인’은 유럽 및 중동, 아시아 지역 시장으로 중량화물을 발송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고객들은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세계적 수준의 특송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3kg이상 물품을 발송하는 신규 고객에게는 여행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목 베개, 귀마개, 아이마스크로 구성된 여행용 컴포트 세트를 증정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중량화물 발송 상담을 받은 고객 중에서도 200명을 선정하여 무릎담요를 제공한다. TNT코리아 김종철 대표는 “이번 ‘중량화물 서비스 캠페인’은 한국ㆍ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이후 증가 추세에 있는 한국-유럽 간 물류 수요는 물론, 중동 및 아시아 주요 지역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물류 수요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며 “앞으로 TNT코리아는 유럽 및 중동, 아시아 지역뿐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중량화물 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물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KSG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