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문제

연습문제
차수 2020년 2월 1일
과목 물류관리사
물류와경영

문제 1. 기업 내 물류관리 조직 중에서 라인의 물류활동 사항에 해당되는 것은?

문제 2. 다음 중 사업부형 물류조직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문제 3. 다음 중 라인과 스탭형 조직의 단점은?

문제 4. 물류관리시스템의 개념으로 가장 타당한 것은?

문제 5. 물류관리시스템의 설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문제 6. 다음 중 정보물류기능 수행에 있어 재고에 대한 전략적 결정사항에 해당하는 것은?

문제 7. 다음 중 포장의 표준화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문제 8. 다음 중 적정포장이 요구되는 조건에서 생산측 조건이 아닌 것은?

문제 9. 다음 중 물류의 기본적 서비스의 합리화로서 맞지 않는 것은?

문제 10. 물류관리의 모델에 포함되는 중요변수가 아닌 것은?

문제 11. 2018년 우리나라 택배에 대한 다음의 설명 중 잘못된 것은?

문제 12. 다음 중 구독경제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어느 것인가?

문제 13. 다음의 기업 중 성격이 다른 기업은 어느 것인가?

문제 14. 화물터미널의 주요 기능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문제 15. 다음 중 기간·구간을 정하고 일정화물수송에 전용하는 화차는?

문제 16. 철도화물운송의 형태 중에서 대량화물용에 속하는 것은?

문제 17. 다음 중 컨테이너의 종류별 화물과의 관계가 적절치 않은 것은?

문제 18. 화물자동차운송운임제도의 형태가 아닌 것은?

문제 19. 다음 자동차 운수업의 원가구조에 대한 설명 중 적합하지 않은 것은?

문제 20. 화물자동차 운송지표에 대한 설명이다. 순서대로 올바르게 표시한 것은?


문제 21. 다음 중 Incoterms가 개정된 해가 아닌 것은?

문제 22. 물품에 대한 위험부담과 비용부담의 측면에서 EXW와 정반대가 되는 조건은?

문제 23. 다음 중 Incoterms 2020의 주요 개정사항이 아닌 것은?

문제 24. 다음의 정형무역거래조건의 해석에 관한 국제규칙(INCOTERMS) 2000에서 복합운송을 포함한 모든 운송방식에 사용가능한 거래조건이 아닌 것은?

문제 25. FOB가격 조건에서 Seller의 주요 의무가 아닌 것은?

문제 26. CIF 가격 조건에서 Seller의 주요 의무가 아닌 것은?

문제 27. 다음 중 Incoterms 2020에서 C조건에 대한 사항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문제 28. INCOTERMS 2000에 준거하여 한국의 A사가 미국의 B사에 수출할 경우 무역거래조건 표기가 잘못된 것은?

문제 29. 다음 중 INCOTERMS 2000에서 규정하고 있는 내용이 아닌 것은?

문제 30. 다음의 정형무역거래조건 중 복합운송을 포함한 운송방식에 관계없이 사용될 수 있는 것으로 위험은 수출지의 첫 번째 운송인에게 인도될 때 매수인에게 이전되고, 매도인이 수입지까지 운송료를 지급하는 조건으로 사용되는 것은?

문제 31. 다음 중 운반활성지수가 가장 높은 경우는 언제인가?

문제 32. 잉크젯 및 라벨링 기계로 상자에 붙어있는 바코드 라벨을 정위치에서 스캐너로 판독하여 컴퓨터에 정보를 전달하여 제어하는 방식은?

문제 33. 하역기기의 제어방식에서 트레이에 자기로 코드화한 철판을 붙이고, 이를 자기판의 헤드로 읽게하여 컴퓨터에 정보를 전달하여 제어하는 방식은?

문제 34. 팔레트 하역의 장점을 설명한 것으로 옳지 않은 것은?

문제 35. 다음 중 에어컨베이어의 특징에 관한 설명과 관계없는 것은?

문제 36. 컨베이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문제 37. 다음 중 자동분류시스템의 도입목적과 거리가 먼 것은?

문제 38. 다음 중 분립체의 물품을 운반하는 컨베이어는?

문제 39. 와이어로프 또는 체인을 이용하여 중량의 화물을 매다는 장치는 무엇인가?

문제 40. 다음 중 몇 개의 행선지별로 자재가 이동하는 것은?

문제 41. 다음 중 물류공동화를 위해 공동으로 이용하는 것이 아닌 것은?

문제 42. 국토교통부장관ㆍ해양수산부장관ㆍ산업통상자원부장관이 물류공동화와 자동화의 촉진을 위한 자금을 지원하는 경우가 아닌 것은?

문제 43. 국토교통부장관ㆍ해양수산부장관 또는 시ㆍ도지사가 물류기업에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을 하려는 경우 그 기업이 개발한 물류신기술 및 첨단물류시설 등이 갖추어야 할 기준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문제 44. 국토해양부장관·해양수산부장관·지식경제부장관 또는 관세청장은 물류정보화를 통한 물류체계의 효율화 시책을 강구함에 있어서 포함될 사항으로 가장 관계가 먼 것은?

문제 45. 국토교통부장관은 해양수산부장관 및 산업통상자원부장관과 협의하여 화주기업 또는 물류기업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활동을 하는 때에는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다. 이에 대한 다음의 설명 중 가장 거리가 먼 것은?

문제 46. 국토교통부장관 또는 해양수산부장관은 물류시장의 건전한 거래질서를 조성하기 위하여 물류신고센터를 설치ㆍ운영할 수 있다. 물류시장의 건전한 거래질서를 해치는 행위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그 사실을 물류신고센터에 신고할 수 있는 데 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는?

문제 47. 국토해양부장관 및 해양수산부장관 또는 시?도지사가 물류분야의 기능인력 및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할 수 있는 사업으로 가장 먼 것은?

문제 48. 물류관련협회 설립에 대한 다음 설명 중 잘못된 것은?

문제 49. 다음 중 환경친화적 물류활동이 아닌 것은?

문제 50. 국제물류의 촉진 및 지원을 위해 국토해양부장관 및 해양수산부장관 또는 시?도지사가 강구할 시책이 아닌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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