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1. 다음의 설명 중 물류의 영역에 속하지 않는 것은?
문제 2. 다음 중 SCM의 전제조건에 속하지 않는 것은?
문제 3. 다음 중 SCM의 목적이 아닌 것은?
문제 4. 다음 중 공급체인의 능력에 직접적으로 관련되는 요소가 아닌 것은?
문제 5. 다음 중 SCP에 대한 내용이 아닌 것은?
문제 6. 세계적으로 선도적 위치에 있는 기업들의 장점과 그들의 경험을 반영하여 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기법은 어느 것인가?
문제 7. 공급체인의 운영에 있어서 병목부문을 해결해야 전체 공급체인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다는 측면을 강조하는 것은?
문제 8. 현장관리에 있어서 낭비를 제거하여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으로 미국에서 주로 사용되는 기법은 무엇인가?
문제 9. 우리나라의 파렛트의 표준규격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문제 10. 파렛트 풀 시스템의 특징이 아닌 것은 어는 것인가?
문제 11. 서비스 이용주체가 지불할 수 있는 한계를 기준으로 하여 결정하는 운임이론은?
문제 12. 다음 중 항공운송의 특징이 아닌 것은?
문제 13. 다음은 항공운송의 품목에 관한 사항이다. 성격이 다른 하나는 무엇인가?
문제 14. 선사의 입장에서 컨테이너운송이 가지는 문제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문제 15. 컨테이너 수송의 특징이 아닌 것은?
문제 16. 수송수단 중 대량·연속수송에 가능하며, 유지비가 비교적 저렴한 반면에, 수송경로와 화물에 제약을 받는 수송수단은?
문제 17. 수송체계에 대한 다음의 설명 중 틀린 것은 무엇인가?
문제 18. 운송수단별 비용특성을 설명한 것으로 틀린 것은?
문제 19. 다음 중 운임결정에 영향이 적은 것은?
문제 20. 수송요율의 결정요인에 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문제 21. 다음 중 국제 3PL 기업의 전략과 관계가 적은 것은?
문제 22. 다음 중 글로벌 물류환경의 변화에 대한 설명으로 적당치 않은 것은?
문제 23. 매매계약의 법률적 성질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문제 24. 청약과 함께 현품 견본을 보내어 피청약자가 물품을 점검해 보고 구매의사가 있다면 그때 대금을 지급하고 그렇지 않으면 반품해도 좋다는 내용의 청약은?
문제 25. 상품의 품질 결정방법 중에서 고가의 물품이나 기계류와 특수한 물품은 견본을 제시하기가 어렵다. 이러한 경우에 사용되는 품질결정방법은?
문제 26.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컨테이너화물의 운송형태는?
문제 27. FOB 조건에 의한 수입시, 수입상이 선사에 B/L 원본을 제출하고 운임을 지불하면 수입상이 보세구역에서 수입화물을 찾을 수 있도록 선사가 수입상에게 발행하는 서류는?
문제 28. 다음 중 운임, 운송조건, 기타 항공운송 업무와 관련된 주요 사항을 결정하는 국제민간항공협의 단체는?
문제 29. 다음 중 운송화물이 선박에 적재되었음을 증명하며, 적재된 화물을 목적지에서 수화인에게 인도(delivery)할 것을 약정하여 선박회사가 발행하는 유가증권으로 옳은 것은?
문제 30. 다음은 선하증권에 관한 국제조약(Hague Rules, 1924)의 내용이다. ( )안에 들어갈 용어로 가장 알맞은 것은?
문제 31. 유닛로드시스템의 장점을 설명한 것으로 틀린 것은?
문제 32. 다음 중 수요에 대한 공급으로 보충개념의 시스템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문제 33. 관세법에 따라 세관장의 허가를 얻어 수출입세를 미납한 화물을 보관하는 창고는?
문제 34. 다음 중 창고의 기능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문제 35. 다음 중 영업창고의 장점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문제 36. 자동화 창고에 대한 다음 설명 중 잘못된 것은?
문제 37. 다음 중 랙창고의 기능과 거리가 먼 것은?
문제 38. 랙과 랙사이를 왕복하면서 물품을 입·출고 시키는 기기는?
문제 39. 이동식 컨테이너 취급장비로서 컨테이너를 차곡차곡 쌓거나 컨테이너를 내리는 일 또는 새시나 트레일러에 싣고 내리는 일을 하는 것은 무엇인가?
문제 40. 컨테이너 터미널의 하역시스템 중에서 가장 넓은 야드가 필요하고 야드의 효율이 높으며 자본투자가 가장 많이 필요한 방식은 무엇인가?
문제 41. 다음 중 물류정책기본법상 지역물류기본계획수립절차 및 내용에 대한 설명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문제 42. 국토해양부장관은 국가물류기본계획을 수립하거나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중요한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는 관계 중앙행정기관의 장 및 시·도지사와 협의한 후 국가물류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 한다. 여기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중요한 사항이 아닌 것은?
문제 43. 다음 중 스마트 물류센터 인증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치 않은 것은?
문제 44. 다음 중 국토교통부장관이 지정하는 일반물류단지에 해당하는 것은?
문제 45. 물류교통환경 정비지구의 지정신청에 대한 설명 중 바르지 못한 것은?
문제 46. 정비지구의 지정 또는 변경을 신청하려는 시장ㆍ군수ㆍ구청장은 정비계획을 수립하여 시ㆍ도지사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이 경우 정비계획에 포함될 내용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문제 47. 정비지구의 면적 또는 정비사업 비용의 100분의 5 미만의 변경의 경우 시장 군수 구청장이 정비지구의 지정 또는 변경을 신청하려는 경우 절차와 가장 관계가 깊은 것은?
문제 48. 시ㆍ도지사는 물류단지계획심의위원회와 지방도시계획위원회가 공동으로 정비지구의 지정을 심의하게 하기 위하여 공동위원회를 구성한다. 공동위원회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문제 49. 운수사업자는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기준과 절차에 따라 다음 각 호의 형태에 따른 실적을 관리하고 화물운송관리시스템을 통해 국토교통부장관에게 신고하여야 한다. 다음 중 신고할 실적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문제 50. 직접운송 의무가 있는 운송사업자는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기준 이상으로 화물을 운송하여야 한다. 이 경우 기준 내역에 관하여는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한다. 다음 조문의 ( )에 적합하지 않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