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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면 받는 제로페이, 중국과 상반된 반응
2019-01-30 09:39:46.0
스마트폰 간편 결제를 통해 결제수수료 부담을 낮춘 ‘제로페이’가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울시는 이를 바탕으로 올해 3월 이후 정식서비스를 시작, 이후 전국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지만 소비자에게 외면 받고 있는 실정이다. 중국 및 해외에서 성공한 알리페이와 상반된 결과를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제로페이는 최저임금에 대한 후속책으로 정부와 지자체, 은행과 민간 간편 결제 사업자가 내놓은 결제서비스이다. 소기업 중 상시근로자가 5인 미만(광업,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은 10인 미만)인 소상공인 가맹점 중 매출액 8억...
갈수록 스마트해지는 유통업계
2019-01-28 11:16:36.0
주요 유통업체 CEO들의 신년인사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올해 유통업계의 화두는 ‘살아남기’이다.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경영환경의 악화, 내수경기 침체, 오프라인 시장의 둔화 등 유통업계에 켜진 빨간불 앞에서 생존을 위한 스마트한 변화에 경영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온라인 쇼핑 업계 성장, 잇따라 배달시장에 참여 ‘새벽배송 전쟁’ 1인 가구 증가, 이커머스 경쟁 등으로 온라인 쇼핑 성장세가 지속되면서 이에 맞는 상품 개발부터 제조, 물류, 유통, 판매 등 모든 과정에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가정 간편식 시장이 크게 ...
한국유통포럼, 신년 정기 세미나 개최
2019-01-15 17:08:45.0
"2019년도 한국 물류 키워드는 '적량, 적시, 적소에 경쟁 우위 가치 제공과 재고압축'이다." 지난 14일 데일 카네이 코리아 대강연장에서 개최된 한국유통포럼 신년 정기 세미나에서 조철휘 회장은 물류에 대해 이같이 전망했다. 올해로 23년차를 맞은 한국유통포럼(KRF)는 각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과 유통 및 물류 전문가가 모여 유통 및 물류에 대해 논의하고 토론하는 단체다. 조철휘 회장의 신년인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선 이상엽 사무국장의 지난해 결산 및 올해 계획이 발표됐으며, 조철휘 회장은 '2019년 글로벌 세상 흐름:미국과 한중일, 동남아...
메쉬코리아, 월매출 100억 돌파
2019-01-08 09:08:22.0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는 지난달 월매출 100억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메쉬코리아는 2018년 매출을 잠정집계한 결과, 지난 12월 약 107억의 월매출을 달성해 전년 동월 대비 168%의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했다. 2018년 누적 매출은 730억으로 전년 대비 143% 증가해 2013년 법인 설립 이후 매년 기록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성과는 지속적인 IT 물류 플랫폼에 대한 투자와 배송 카테고리 확장, 부릉 배송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고 회사 ...
기자수첩/떠오르는 HMR시장의 핵심은 ‘물류’
2018-12-31 10:21:42.0
전자상거래 시장의 폭발적 성장과 일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HMR 즉 가정 간편식 시장이 최근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HMR은 홈 밀 리플레이스먼트(Home Meal Replacement : 가정식 대체식품)의 머리글자로, 일종의 인스턴트 식품이다. 간편식의 종류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가장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것은 편의점에 있는 제품들이다. 즉석밥, 냉동식품, 도시락 등이 대표적인 간편식이다. 우리는 언제든 집 근처 편의점에서 간편식을 먹을 수 있으며 직접 사와서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한끼를 해결할 수도 있다. 이러다 보니 CJ, 동원 등 대기업부터 중소기업 할 것 ...
편집숍 '이름이 뭐가 좋을까'
2018-12-21 09:41:39.0
내년도에 새롭게 오픈될 편집숍 HER(가칭)에서 편집숍몰 이름을 공모한다. 'HER'은 20~30대 엣지있고 퀄리티 좋은 차별화된 상품을 찾는 현명한 패션 리더들을 타겟으로 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 몰에선 키즈, 여성, 남성의 의류 가방 신발 등 각종 상품들이 판매될 예정으로 아디다스, 에리카 카발리니, 겐조키즈 등이 입점한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내달 10일까지 웹뜰 담당자에게 메일(webddle@webddle.com)로 별도의 양식없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105만원이며 1등에게는 50만원의 현금이 지급된다. 심사발표는 개별적...
아마존글로벌 셀링, 기업 간 거래 도와주나
2018-12-13 17:58:11.0
아마존 글로벌 셀링이 13일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기업 대 기업 간의 거래(B2B)가 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구현하는 ‘아마존 비즈니스(Amazon Business)’를 소개했다. 아마존 비즈니스는 이미 미국에서 수백만 개 이상의 B2B 구매자 계정을 확보했고 연간 매출로 100억 달러 이상을 기록했으며, B2B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위한 전용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B2C 기업들도 아마존 비즈니스를 통해 쉽게 B2B로의 비즈니스 확장을 할 수 있다. 국내 기업 관계자 150여명이 참가한 이번 컨퍼런스에서 아마존 비즈니스의 아시아 담당인 알렌 프릿차드(...
가속페달 밟은 HMR시장, 물류업계 ‘촉각’
2018-12-10 09:44:40.0
# 지방에서 올라와 서울에서 홀로 자취를 하는 대학생 A씨는 상경 초만 해도 ‘식사만큼은 잘 챙기자’라는 생각으로 시장에서 식재료를 사와 밥과 반찬을 해먹었다. 하지만 학교를 다니면서 밥을 해먹는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았다. 솔직히 귀찮아지기 시작했다. 그러다 보니 외식이나 학교밥을 이용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 완전히 식사를 해결할 수 없었다. 그렇다고 끼니늘 거를 수도 없었다. 그래서 그는 언젠가부터 간편식이나 반조리제품을 배달해 먹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질 좋은 음식들이 많았다. # 맞벌이하는 40대 B부부는 언젠가부터 반찬을 시켜 먹는...
<알쓸유물>패션물류의 발전방향(B to C)
2018-12-05 09:50:59.0
유통산업의 거대한 흐름의 변화가 미국의 아마존이나 중국의 알리바바그룹 등에서 지향하는 방향처럼 4차 산업혁명시대에 IT기반으로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판매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따라서 판매 후 고객에게 얼마나 신속 정확하게 상품을 배송하여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느냐가 온라인시장에서 기업의 핵심역량이자 경쟁역량이 되어 가고 있다. 국내 패션산업에서도 패션물류의 발전방향으로 B to C 영역에서는 물류배송 업무 중 각종 다양한 온라인상에서 구매가 이루어진 상품을 고객에게 배송하는 B to C 물류가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 온라인 채널...
기자수첩/쿠팡의 택배 사업 진출과 그 파장은
2018-11-30 09:32:34.0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자 상거래 기업 중 한 곳인 쿠팡이 본격적으로 택배사업에 뛰어들었다. 쿠팡은 배송 전문 자회사인 쿠팡 로지스틱스 서비스(CLS)가 대구광역시에 첫 배송거점을 열고 택배운송업을 시작한다고 지난 10월 말 밝혔다. 쿠팡 로지스틱스 서비스는 지난 9월 국토교통부의 심사를 거쳐 신규 택배 운송사업자로 승인 받았었다. 로켓배송을 도입하며 유통 및 물류 업계에 파장을 던졌던 쿠팡이 이번에는 택배사업 진출을 선언하며 시선을 한몸에 받게 됐다. 쿠팡 로지스틱스 서비스는 대구 캠프에 전기 화물차를 도입하고 맞춤형 충전 인프라를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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