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7 16:32:16.0

“우리는 바로고 플레이로 소통해요”

바로고 라이더만을 위한 비공개 온라인 커뮤니티



근거리 물류 IT플랫폼기업인 바로고가 업계 최초로 배달 라이더 온라인 커뮤니티 ‘바로고 플레이’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바로고 플레이’는 바로고 라이더 전용 앱 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비공개 온라인 커뮤니티다. 라이더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과 동시에 이들의 유대관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바로고 플레이’는 바로고 라이더만을 위한 이벤트배달 꿀팁 노하우 칭찬과 격려 업계 소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특히 ‘플레이 몰’ 카테고리에서는 바람막이 조끼 등 라이더 맞춤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가입을 받기 시작한 7일 이후, 가입자 수 1만592명, 페이지뷰 96만7322회를 기록(20일 13시 기준)하는 등 ‘바로고 플레이’는 바로고 라이더들의 온라인 놀이터로 자리 잡았다.
 
바로고는 ‘바로고 플레이’에 대한 지식재산권, 캐릭터 저작권 등록 준비와 함께 게임 요소 등을 더한 ‘바로고 플레이 2.0’을 올해 하반기 중 오픈할 계획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라이더님들에게 ‘재미’와 ‘행복’을 선물하기 위해 ‘바로고 플레이’를 기획하게 됐다”며 “일방적 소통이 아닌, 쌍방향 소통을 유지하면서 라이더님들이 더욱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배달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박재형 기자 jhpark@ksg.co.kr >

맨위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