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16 16:29:43.0

현대건설기계, 30t급 친환경 굴착기 신모델 출시

유럽배기가스규제 적합 엔진 탑재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신모델을 출시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연비와 안전성을 대폭 개선한 30t급 굴착기 신모델(HX300A)을 시중에 내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굴착기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 가운데 하나다, 현대건설기계가 5년 만에 새롭게 내놓은 차세대 라인업 ‘A시리즈’의 대표 제품이다.
 
이 굴착기는 강화된 유럽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시키는 친환경 엔진이 탑재되고, 연비를 최대 15%까지 향상시켰다.
 
특히 장비가 전복되는 경우나 낙하물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의 국제안전기준을 충족하는 고강력강판을 적용해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엔진 고장을 자동으로 진단하는 엔진원격진단시스템(ECD)과 장비 주변의 사람들을 감지하고 영상을 분석해 위험 요인을 알려주는 카메라시스템(AAVM)을 적용하는 등 고객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여주는 첨단시스템도 도입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지난 2015년 ‘HX시리즈’ 제품을 시장에 내놓은 이후 5년 만에 6t 30t 38t 등 차세대 친환경 A시리즈 굴착기 모델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이번 A시리즈는 제품의 기획단계부터 제품개발에 이르기까지 실제 장비사용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취합·반영했다”며, “친환경·고효율 엔진을 탑재하고 안전성을 대폭 강화해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 박재형 기자 jhpark@ksg.co.kr >

맨위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