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1 17:53:00.0

하나로TNS, IoT 기반 차량 관제 플랫폼 특허 취득

LoRa망 이용한 화물 차량의 위치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




하나로TNS가 5월7일자로 ‘LoRa망을 이용한 IoT 기반 차량 관제 플랫폼’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
 
‘LoRa망을 이용한 IoT 기반 차량 관제 플랫폼’은 하나로TNS가 자체 개발한 TMS관제 단말기기를 통해 운송 차량의 위치 정보와 냉동, 냉장 차량의 온도, 습도, 진동을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운송 차량의 추적관리와 컨테이너의 내부 환경과 화물 차량의 배송 상태에 대한 정보를 화주에게 제공하는 기술이다.
 
또한 설치된 복수의 센서 모듈을 통해 화물 주변 환경을 감지해 화물 배송 상태와 화물 차량의 위치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배송환경에 민감한 화물을 배송 중 통신 음영
지역이나, 화물 차량의 고장 시에도 화물 주변 환경 센싱 정보를 지속해서 수집해 중앙 관리 시스템으로 전송을 해주기 때문에 언제든 전용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전사들도 Hicos 장치를 이용해 운전 중에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해당 기술을 이용해 화물 배송 상태와 화물 차량의 위치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해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고객과도 항상 정보를 공유하여 안심과 신뢰를 얻을 수 있게 됐다.
 
향후 하나로TNS는 다양한 물류기술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 박재형 기자 jhpark@ksg.co.kr >

맨위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