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8 09:49:35.0

콜로세움, 서비스 만족도 높아…10명 중 8명 만족

정기 고객만족도 조사 85.9점 기록





콜로세움은 서비스 만족도와 개선사항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21년 상반기 고객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콜로세움이 서비스를 론칭한 2019년 이후 최초로 시행됐다. 콜로세움의 20여 개 물류센터에서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사 대상으로 지난 7월15일까지 진행됐다.
 
결과에 따르면 풀필먼트 서비스 선택 시 고객들의 주요 고려 사항은 ▲체계적인 창고관리 ▲원활한 담당자 협업 ▲빠르고 정확한 배송 순으로 나타났다. 이 세 항목에서 콜로세움 서비스는 모두 평균 8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 특히 원활한 담당자 협업 부분은 92.9점을 받아 빠르고 정확한 실시간 업무 응대를 바탕으로 한 심도 높은 물류컨설팅이 물류 업무 효율화에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 것으로 분석된다.
 
뒤이어 높은 점수를 받은 ‘쉽고 편한 COLO 솔루션’ 항목은 직관적인 UI/UX의 입출고 시스템과 원클릭 상품 매핑 기능이 이용자 편의성 증대에 큰 역할을 하는 요인이라는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최근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주요한 지표로 평가받는 지인 추천 의사를 묻는 말에서는 85.9점을 기록했다.
 
콜로세움은 이전에도 고객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해외출고, 기업 간 거래(B2B) 출고 기능을 선보인 바 있으며 올 하반기에도 이번 결과를 통해 얻은 의견이 반영된 반품처리 기능 고도화로 고객의 편리함을 한 층 더 높일 예정이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콜로세움을 이용 중인 고객사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를 통해 내부적으로 의미 있는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었다” 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으로 상생이라는 관점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박재형 기자 jhpark@ksg.co.kr >

맨위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