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년간 물류를 하면서 족적을 남기고,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발간한다. 저자는 1991년 국내 택배공채 1기로 입사해 택배를 비롯한 국제물류, 제3자 물류 등 물류회사에서 많은 성공과 시행착오 등의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
이 책은 B2C시장의 형성과 일반화가 미흡했던 영업부문에서 걸음마 단계부터 시작해 초급, 중급, 고급까지 나름의 노하우를 터득하는 방법과, 회사를 대표하는 영업맨 측면에서 총 4부 16개의 장으로 구성된 책이다.
제1부는 영업맨의 내재적 측면으로 회사의 명운을 쥐고 있는 고객의 유치부터, 고객으로부터 나오는 매출채권 관리 등을 4개의 장으로 설계했다. 제2부는 영업맨의 외재적 측면으로 B2C 물류 영업결과를 성공으로 인도하는 조직구조 등의 내용을 담아 5개의 장으로 구성했다. 제3부는 관련 산업에 대하여 요구되는 영업맨의 통찰력 측면까지 반영하여 4개의 장으로 다루었고, 제4부는 저자들이 물류현장에서 경험하였던 대표적인 영업 성공사례, 전략적 사고를 바탕으로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략 기법 등의 내용을 묶어 3개의 장으로 각각 구성했다.
▲저자 위상섭 구병모
▲박영사 펴냄 (325쪽 152×225mm)
▲분야 경제·경영
▲가격 2만1000원
< 박재형 기자 jhpark@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