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항공사 에미레이트 항공이 국제항공운송협회 환경관리시스템 인증(IATA Environmental Assessment, IEnvA)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EnvA 시스템은 항공사들의 환경 관리 체계를 종합적으로 향상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에미레이트 항공은 IEnvA 인증을 취득한 후 Stage One 체계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배기가스 배출 감소, 책임 있는 소비, 야생 생물 및 서식지 보존 등의 영역에 추가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쉐이크 마지드 알 무알라 국제교류부문 수석 부사장은 “국제항공운송협회 환경관리시스템 인증(IEnaV)을 취득할 수 있게 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자사의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를 포함하여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마련하였으며, 이번 IEnvA 취득은 그러한 노력들의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에미레이트 항공 운항뿐만 아니라, 항공업계 전반에서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미레이트 항공은 지난 6월 기내에서 플라스틱 사용량 및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클로즈드 루프(Closed Loop)’ 환경 이니셔티브를 론칭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지속가능성을 위해 약 2억달러 규모의 대규모 펀드를 조성하며 항공업계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