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8-19 17:15
싸이버로지텍, 용·대선 정산시스템 프로젝트 마무리단계
해운물류 IT 전문기업인 싸이버로지텍(대표 김종태)이 고객사인 한진해운의 용대선 관련 업무를 지원하는 용대선 정산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의 완료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싸이버로지텍은 "고객사의 용선증가 추세에도 별도 관리 시스템이 없어 과다한 매뉴얼 업무로 어려움이 있어왔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고객사의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많은 인력과 시간을 소요하는 복잡한 기존의 용대선 정산 관련 업무 프로세스가 편리하게 시스템화돼 정산·회계처리 시간을 현재보다 절반이상 단축할 수 있게 된다.
또 용대선 계약 현황의 체계적 관리와 용대선별 자금계획 및 추정실적 파악이 용이해지고, 부서간 정보 공유를 위한 연결 프로그램 개발로 조회(Inquiry) 기능이 확대돼 업무상 필요한 각종 데이터의 생성 및 정보의 손쉬운 공유가 가능해진다.
한편 한진해운은 이번 프로젝트로 업무 처리 시간이 줄고 인력 활용도가 높아져 비용 절감 효과가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핵심적이고 중요한 업무에 인력을 투입해 회사의 인적 역량을 강화하고 직원들의 업무 성취도와 만족도를 높여 전사적으로 발전적인 영향을 주는 것을 부차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싸이버로지텍은 실수요자(end user)의 요구사항과 업무 처리 현황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분석을 통해 유저와의 긴밀한 협조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싸이버로지텍은 한진해운의 IT 아웃소싱을 전담하고 있으며, 컨설팅, 시스템 구축 및 아웃소싱 사업에 이르기까지 해운물류정보시스템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해운물류 IT 전문기업이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