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점 공동 납품대행 사업 통해 한층 강화된 공동물류서비스 제공
국내 대표 3PL전문기업인 삼영물류(대표 이상근)가 대화물류㈜와 업무협약을 맺고, 할인점 납품대행서비스의 전문성 확보를 통해 한층 강화된 공동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영물류는 28일, 대화물류㈜(대표 박수웅)와 할인점 공동 납품대행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교환하며, 날로 변해가는 물류산업의 요구에 부응하고 양사의 보다나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호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양 사는 협약서에서 할인점 공동 납품대행 사업을 포함, 모든 물류관련 영업에 대한 업무의 범위, 협조사항, 상호 의무사항등에 합의했으며 물류사업의 공동화·표준화·전산화를 비롯, 물류 마케팅 전략수립, 물류센터·터미널·영업소의 운영, 수배송 기술개발, 고객서비스의 개발, 크레임 처리방안 연구, 물류전문인력의 양성 등 물류사업의 공동 관심사에 관한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토록 했다.
삼영물류는 대화물류와의 이번 협약으로 할인점 납품에 대한 공동물류 활성화를 도모해 신규고객 및 기존고객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삼영물류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전략적 공동체로서 양사의 발전과 적극적인 상품개발 및 마케팅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상대회사와 관련된 업무 발생시 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공동물류사업의 성공적인 수행 전략으로 ▲지표관리 시스템(SLA, KPI) ▲5S 현장개선운동 ▲서비스 개선 결의대회 ▲사업장 평가시스템 ▲고객의소리(VOC) 시스템 ▲Happy-Call 및 Service-Call등 물류서비스 품질 관리를 통해 고객만족에 힘쓰고 있다.
<한상권 기자>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