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물류기업 태웅로직스는 SK이노베이션의 2025년 계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협력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ESG 실천 역량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기준으로 우수협력사를 선정한다. 이번 평가에서 태웅로직스는 최고 등급인 1.2등급을 획득해 ESG 우수협력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따라 회사는 SK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다양한 ESG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됐다.
태웅로직스는 수출입 통합물류와 3자물류(3PL) 기반의 스마트 물류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 ESG 우수협력사 선정을 계기로 회사는 환경친화적 운송수단 확대와 ESG 리스크 관리 체계 고도화 등 전략 실행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아울러 ESG 평가 체계 계선과 실무자 역량 강화로 전사 차원의 ESG 내재화를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태웅로직스 한재동 대표이사는 “친환경 물류 혁신과 사회적 책임 이행으로 이번에 ESG 우수협력사로 인정받은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ESG 경영을 핵심 경쟁력으로 삼아 지속가능한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태웅로직스는 중장기 성장 전략에 따라 글로벌 공급망 변화에 대응하고자 미국법인 사업 확장과 인수합병(M&A)을 추진하고 있다. 미국 내 신규 지점과 창고 설립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 박한솔 기자 hsolpark@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