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KOBC)는 한국형 컨테이너 운임지수(KCCI) 발표 3주년을 맞아 11월9일까지 KCCI 종합지수 예측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진공은 팬데믹 이후 컨테이너 시황의 변동성이 확대됨에 따라 우리 시장을 보다 정확히 반영할 수 있는 KCCI를 자체적으로 개발했다.
부산항 컨테이너 운임을 기준으로 하는 세계 유일의 운임지수인 KCCI는 2022년 11월7일 공식 발표를 시작해 11월10일 3주년을 맞는다.
이번 KCCI 예측대회는 11월10일에 발표되는 KCCI 종합지수를 맞히는 것으로, 해진공 인스타그램을 팔로한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 참여 방법은 해진공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한 후, KCCI 지수 맞히기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뒤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해진공은 11월10일 발표되는 KCCI 종합지수와 가장 근접한 수치를 제출한 참가자 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50만원 상당,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만원, 10만원 상당의 상품을 각각 지급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해진공 해양산업정보센터 박종연 센터장은 "이번 KCCI 3주년 맞이 이벤트는 해운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뜻깊은 자리인 만큼,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