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는 23일 공사 항공교육원에서 ‘2025 인천공항 가치드림(Dream) 장학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정필주 ESG경영처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장학생 70여명이 참석했다. 장학증서 수여, 우수 장학생 소개, 장학연수 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팀 미션 등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장학생 간 소통의 장도 마련됐다.
‘인천공항 가치드림 장학사업’은 영종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과 장학연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1년간 누적 장학생 1005명, 누적 장학금 18억4000만원을 기록했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해 영종고, 영종국제물류고, 인천과학고, 인천공항고, 인천국제고, 인천중산고, 인천하늘고 등 영종 지역 7개 고등학교에서 선발된 장학생 70명에게 1인당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 중 영종국제물류고, 인천중산고, 인천하늘고 3개 학교에는 학교별 2000만원씩 총 6000만원의 연수비를 후원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장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장학 혜택을 연장하는 제도로 개편됐다. 아울러 공사는 장학생들의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을 신설해 수혜 인재가 지역사회에 다시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장학 사업으로 지금까지 1000명이 넘는 지역 인재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장학 사업을 지속 확대해 영종 지역 인재들이 리더로 성장하는 전 과정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 박한솔 기자 hsolpark@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