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2-05 13:00
해양수산부가 행정기관 홈페이지 평가에서 영문홈페이지 부문 최우수 중앙부처로 선정됐다.
행정기관 홈페이지는 행정자치부가 매년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해양부는 지난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해양부는 다른 부처에 비해 상대적으로 국제협력 관련 업무가 많은데다 우리나라의 해양수산 관련 정책을 국제적으로 널리 알리고 관련 산업분야에 대한 투자유치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영문홈페이지에 대한 대폭적인 개선작업을 추진해왔다고 밝혔다.
해양부는 영문홈페이지를 외국인들에 대한 접근편의 최적화를 목표로 초기화면을 재구성하고 다양하고 유용한 컨텐츠를 꾸준히 개발해왔다.
특히 전문번역사 및 원어민 교정사 등 영문홈페이지 관리팀을 갖추고 각종 해양수산 정책 홍보자료를 거의 실시간으로 번역·게재해 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토대로 한 생생한 홈페이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했다.
해양부 영문홈페이지엔 하루평균 300명 이상이 접속하고 있으며 특히 ‘Ask MOMAF’ 코너는 우리나라 해양수산 분야에 대한 각종 정보를 원스톱(One-stop)으로 얻을 수 있는 온라인(On-line) 창구로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해양부는 영문홈페이지를 통한 외국인의 각종 문의사항에 대해서도 24시간내 회신을 원칙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