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11-16 16:39

은산해운항공·목포신항만 '물류대상 수상'

GS리테일 금탑산업훈장…인천국제공항 산업포장

은산해운항공과 케리항운, 목포신항만, 동보해운항공등 국제물류업체들이 2005년 물류대상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선 은산해운항공 양재생 사장(오른쪽 두번째)과 목포신항만 최병수 사장(왼쪽 네번째)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05년도 한국물류대상 시상식이 15일 추병직 건설교통부 장관과 서병륜 (사)한국물류협회장, 물류산업계 및 학계 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엑스 그랜드 컨퍼런스 룸에서 거행됐다.

한국물류대상은 한국물류협회, 건설교통부, 매일경제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지난 93년부터 매년 시행하는 물류부문 정부 포상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물류혁신에 노력한 기업과 개인을 발굴해 포상하고 있으며 매년 그 위상이 격상돼 올해부터는 금탑산업훈장을 최고상으로 시상하게 됐다.

최고상인 금탑산업훈장에는 2000여개의 편의점 GS25, GS슈퍼마켓, 할인점 GS마트, 백화점 GS스퀘어, 헬스&뷰티 전문 브랜드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이 국내 유통산업과 물류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한 것이 인정을 받아 수훈했다.

다음으로 산업포장엔 인천국제공항공사와 LG전자의 물류자회사인 하이비지니스로지스틱스가 수상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물류분야에서 공동화·표준화·정보화를 추진했다는 이유로, 하이비지니스로지스틱스는 단기간에 고객서비스 품질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성과를 평가받았다.

국제물류기업으로선 은산해운항공이 아시안게임 특수물자를 39개국에 납기내 선적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케리항운이 중국내 22개성 12개 지점을 통한 중국내 물류서비스로 한국기업 진출에 일조한 점을 인정받아 건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차대환 KL-Net 본부장이 항만물류 EDI 확산 및 정착에 대한 공으로 건교부장관 개인부문 표창을 받았다.

목포신항만은 모든 화물에 대한 맞춤형 물류하역서비스와 항만하역작업의 원스톱 처리등으로 신생항만의 핸디캡을 딛고 개장 8개월만에 화물처리실적 100만t을 달성해 매일경제 회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86년 흥아해운으로부터 분리한 동보해운항공은 중국과 브라질 지사 설립과 다국적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선진물류를 선보임으로써 한국물류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금탑산업훈장]
■(주)지에스리테일 / 대표 허승조

2005년 한국물류대상 금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은 GS리테일(대표 허승조)은 2000여 개의 GS25 편의점과, GS수퍼마켓(84점포), 할인점 GS마트(13개 점포), 백화점 GS스퀘어(3개 점포), 헬스&뷰티 전문 브랜드, GS 왓슨을 운영하는 국내 굴지의 유통 전문회사로서, 국내 유통산업과 물류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해 왔다. 현재 GS리테일은 전국에 11개의 직영 물류센터와 10개의 위탁벤더를 운영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산업포장]

■인천국제공항공사 / 대표 이재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을 대한민국 최대의 수출입 관문으로 발전시킴으로써 국민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할 뿐만 아니라 항공물류분야에서 공동화, 표준화, 정보화 등 물류혁신을 추진하고, 세계적인 물류기업들을 유치해 국제적인 물류거점으로 발전케 하는 등 한국 물류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하이비지니스로지스틱스㈜ / 대표 정준행

하이비지니스로지스틱스는 LG전자의 물류업무를 전담하는 회사로서 ‘e-로지스틱스 글로벌 리더’라는 비전과 ‘하늘같은 고객’이라는 슬로건으로 단기간내 고객서비스 품질 및 비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성과를 이뤘다. 그 결과 불과 1년여의 단기간에 혁신적인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성과를 가져왔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국내에서의 축적된 관리기술과 그동안 개발한 프로세스와 시스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네덜란드에 해외자회사를 설립했다.

[대통령표창]

■육군군수사령부 / 중장 류우식

육군 군수사령부는 1960년 1월 15일 창설된 이래 전군 군수지원 및 육ㆍ해ㆍ공군 3군 공통품목을 통합해 군수지원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부대로 자율ㆍ창의ㆍ책임의 실사구시적 군수혁신을 통해 과학적인 소요예측, 투명한 조달관리, 군수물류체계 혁신, 정비기술 개발, 경영혁신을 통한 생산성 향상, 우수 전문인력 육성 등을 통해 ?04년 970억원, ?05년 전반기? 436억원의 국방예산 절감효과를 달성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대상주식회사 / 대표 김용철

대상은 각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에서부터 최종소비자에 이르는전 과정을 ERP시스템을 통해 물류본부컨트롤 하고 있으며, 친절·신속·정확한 물류수행을 통해 고객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종합식품물류를 구현하는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대경티엘에스(주) / 대표 이신호

대경티엘에스는 그동안 자동차 물류(완성차 운송물류, 부품조달 물류, 부품포장, KD포장)를 담당했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물류기업의 집적화와 최고의 종합물류시스템을 구축하고 최고의 시설과 물류 네트웍으로 품질 물류서비스를 구현해 '21세기 1등 종합 물류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속, 친절, 안전을 기본으로 삼아 최고의 고객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돼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윤문규 순천향대학교 교수(개인)

윤문규 순천향대학교 교수는 국내 최초로 물류분야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20여년 동안 국내의 현대적인 물류환경으로 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하였으며, 물류인재 육성과 물류발전을 위한 심위, 정책자문, 지도 활동 등을 통해 국가물류발전의 초석이 된 점을 인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국무총리표창]

■한국이엑스이컨설팅(주) / 대표 김형태

한국EXE컨설팅은 1997년 설립, 국내외 7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120여개 이상의 물류·SCM컨설팅 및 솔루션 프로젝트를 수행한 국내 최고 물류·SCM 컨설팅 기업으로, 공급망 역량 혁신를 위한 물류·SCM 마스터 플랜 전략/물류 조직 및 인력 관리·물류 네트워크 재설계·물류아웃소싱 및 신사업 진출 전략 및 타당성 평가·서비스 성과 관리 등의 컨설팅 서비스 및 SCM 실행 전문 정보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왔다.

■(주)골드라인 / 대표 이홍기

골드라인이 추구하는 길은 바로 물류혁신, 고객감동의 길이다.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제정 제1호 국가 물류표준설비 인증업체로 차원높은 토탈 물류기기를 생산하고 있는 골드라인은 국가 표준파렛트 T-11형의 보급확산을 통해 우리나라 물류표준화를 촉진하는 일관파렛트화 생산 선도기업이다.

또 글로벌 공급망관리(SCM)를 추진함에 있어 해외공장관리 및 주문별 원가관리 SYSTEM을 갖춘 관리표준화모델을 체계적으로 정립해 한국과 중국의 양대지역을 거점으로 운용되고 있는 물류통합관리 모범기업으로 평가돼 금번 물류대상 수상기업 선정과정을 통해 국무총리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주)케이티로지스 / 대표 김태준

국가종합물류정보망 전담 위탁사업자인 케이티로지스는 그간 물류정보화를 통해 업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5년11월 15일 건설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물류협회 등이 주관한 한국 물류대상 시상식에서 2005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케이티로지스는 KT에서 수행해오던 종합물류정보망 사업을 한 차원 도약시키기 위해 2002년 11월 KT에서 분사한 물류정보전문기업이다.

[건교부장관표창]

■은산해운항공(주) / 대표 양재생

은산해운항공은 아시안게임 특수물자를 39개국에 납기일 내에 운송할 수 있는 물류시스템을 구축해 제품을 납품함으로써, 대한민국의 대외 신인도 및 국위선양을 이룬점이 높이 평가돼 건교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부산지역에 본사로 두고 있는 국내 대표적 복합운송업체로서 국내외 각 선사들을 통해 최상의 운임경쟁력과 최적의 선박스케쥴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제위에게 물류비용 절감이라는 MERIT를 제공하고 있다.

은산해운항공이 직접 선적, 서류발급, 통관, 내륙운송, 선적서류 핸들링, 자체 수출입 EDI시스템 구축을 통한 세관 전송 업무, 은산물류보세장치장과 자체 CFS를 통한 창고 및 보관등의 실질적인 복합운송업무를 일관되게 진행하기 때문에 신속·안전·정확한 원스톱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하다.

■케리항운(주) / 대표 홍성호

케리항운은 1995년 설립돼 2001년 홍콩 소재 다국적기업인 케리로지스틱스(Kerry Logistics)와 합작에 성공, 홍콩은 물론 중국전역, 동남아 및 구주/미주 등 전세계 15개국 150개 도시에 자체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는 알찬 물류기업이다.

특히 지난 2005년 1월에는 중국 최대의 물류기업인 EAS가 케리로지스틱스(Kerry Logistics)에 인수됨에 따라, 케리항운은 중국내 22개성, 120개 지점을 통해 중국내 구석구석까지 신속하고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해 한국기업의 중국 진출에 일조를 하고 있으며, 나아가 한국의 동북아물류 중심국가 실현에 노력해 건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차대환 한국물류정보통신(주) 본부장(개인)

세계적인 물류IT 전문기업을 지향하는 한국물류정보통신(주)(KL-Net·대표 박정천)의 차대환 부장(부산지사 부지사장)은 항만물류 EDI 확산 및 정착, 항만물류통합정보시스템(PLISM)을 통한 항만물류 효율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건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차대환 부장은 1995년 KL-Net에 공채2기로 입사해 해양수산부 항만운영정보망(Port-MIS), 관세청 보세화물 EDI, 법무부 입출국 EDI, 터미널 자동화, 해상선적업무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의 물류 정보화 프로젝트에 참여해 물류분야 업무혁신에 기여해왔다.

■(주)로고 / 대표 이종훈

1993년에 사료취급 창고 보관업으로 설립된 로고는 세계화된 경영과 한국에서 사료업계의 선두주자이며 다국적기업인 애그리 브랜드 퓨리나 코리아에서 근무한 경영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사료산업에 특화한 종합물류회사다. 곡물의 운송에서부터, 제품의 보관·재고관리·주문관리·상하차서비스 뿐아니라 최종소비자인 축산농가까지의 수·배송에 이르는 사료물류의 전과정을 사료 회사인 고객을 대신해 책임지고 대행하는 한국 사료업계 최초의 제3자 물류업체다.

■태양금속공업(주) / 대표 한우삼

태양금속공업은 1954년에 자전거 부품회사로 설립된 이후 거의 반세기 동안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냉간 단조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주로 생산하고 있는 제품은 자동차를 비롯해 전기·전자 제품, 항공, 조선 등 기계 산업 전반에 소요되는 9,000여 가지의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동부로지스(주) / 대표 허시중

동부로지스는 편의점 전담 물류법인으로서 선진물류시스템을 가동해 고객의 Needs에 맞춰 수준 높은 양질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제3자 물류(Outsourcing) 활성화에도 적극 기여하기 위해, 기획, 자금관리 등의 경영상 필수부문을 제외한 물류업무 전 분야를 전문업체에 위탁함으로써 최소의 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편의점 물류센터 최초로 한 개의 거점에서 점포취급품목 전 품목(상온, 저온, 주류, 잡화품목 등 3,000 여종)을 공급 하는 SYSTEM을 구축해 물류 COST 절감에 대폭 기여했다.

■강희양 장수물류(주) 부사장(개인)

강희양 장수물류(주) 부사장은 30년 이상 경험 및 노하우로 의약품택배업 및 물류체계 시스템(ERP), 향정분리를 구축, 물류경영정보시스템을 가동하고 의약품유통의 혁신을 주도하고 이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건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매일경제회장상]

■제2목포신항만(주) / 대표 최병수

컨테이너 전용 터미널 수준의 최첨단 하역시설과 최신형 장비, 선진항만운영시스템을 두루 갖춘 목포신항만은 컨테이너를 비롯한 일반화물(자동차, 석재, 미군수물자, 일반잡화)에서 초중량 프로젝트설비(대형강교)에 이르기까지 모든 화물에 대한 맞춤형 물류하역서비스를 개발해, 화물의 입출고·보관 및 조작관리·하역·통관 등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한다는 평가로 매일경제 회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신생항만이라는 악조건하에서도 운영개시 8개월만에 화물처리실적 100만톤이라는 위업을 달성함으로써 서남권 국제교역의 중심항이자 환황해권 지역거점항만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주)글로벌로직스 / 대표 김영삼
자재관리 물류 전문회사인 글로벌 로직스는 현재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의 자재관리, 공동운송, A/S 자재관리, 해외 수출입 포워딩 업무 등의 다양한 물류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해외법인에 대한 자재물류 안정화를 위해 자재물류 프로세스 구축, 창고 효율화, 시스템 안정화 등의 지속적인 컨설팅 업무를 현지 파견지도를 통해 수행해왔다.

■샘표식품(주) 이천공장 / 대표 박진선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토대는 선진적인 물류시스템의 구축에 있다. 샘표는 '물류 서비스가 기업의 원동력'이라는 취지 하에 소비자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최대한 신속, 정확하게 제품을 배송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이 인정돼 매일경제 회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주)아이리버 / 대표 양덕준
아이리버는 중국 현지 공장에서 제품의 이동과 국내 수입통관과 동시 배송을 목적으로 물류거점을 공항과 근접한 지역으로 이동을 통해 운송비 절감과 고객 배송만족 실현을 이뤘으며, 아이리버만의 영업 방식에 최적인 전사적 재고관리 시스템(ERP) 구축 및 성공적인 정착으로 재고 관리 전산화를 이뤄냈다.

[한국물류협회장상]
■동보해운항공(주) / 대표 김인환
가장 좋은 인화, 가장 높은 신용과 가장 앞선 봉사를 기본 모토로 하고 있는 동보해운항공은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 기업인 흥아해운(주)로부터 1986년 독립해 종합물류회사로 성장해 왔으며, 이제는 고객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정보시스템의 통합 및 사무 자동화로 표준화된 최적의 업무시스템을 구축해 신속한 업무처리와 정확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조기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중국 및 브라질 지사를 설립하고, 세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다국적 파트너 관계 수립해, 서비스 품질 및 비용절감 등 선진화된 물류 서비스를 통해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하는 데에 기여해 한국물류협회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동원물류(주) / 대표 신경용
동원물류는 1995년 창업 이후 신선식품 '콜드체인(cold chain)'망 구축과 국내에 낙후된 냉동냉장물류의 선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2005' 한국물류대상 물류서비스 분야에서 물류협회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케이지비주식회사 / 대표 박해돈
대한민국 최초 포장이사 서비스와 이사보관업을 도입해 고객 서비스만족을 위한 이사물류 혁신에 공헌함과 이사문화의 대중화에 노력해 한국물류협회 회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1986년 품질향상을 위해 PP소재로 규격화된 박스를 개발해 업계 최초 포장이사서비스를 도입해 품질차별화로 시장에 보급했다.

■박찬기 (주)포스코 과장(개인)
박찬기 (주)포스코 과장은 정부의 물류표준화 정책과 파렛트 랙 시스템의 사업 활성화 측면에서 환경친화적이며 자원 재활용성이 뛰어난 표준(T-11형) 스틸파렛트 개발 및 포스코내 사용 파렛트 풀(Pool) 시스템 도입과 운영에 의한 기업 물류비 저감으로 물류 경쟁력 향상이 인정받아 한국물류협회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

0/250

확인
맨위로
맨위로

선박운항스케줄

인기 스케줄

  • BUSAN SINGAPORE

    선박운항스케줄 목록 - 선박운항스케줄목록으로 Vessel, D-Date, A-Date, Agent를 나타내는 테이블입니다.
    Vessel D-Date A-Date Agent
    Tiger Chennai 04/24 05/05 Interasia Lines Korea
    Cma Cgm Lisbon 04/25 05/17 CMA CGM Korea
    One Treasure 04/26 05/07 HMM
  • INCHEON ALEXANDRIA

    선박운항스케줄 목록 - 선박운항스케줄목록으로 Vessel, D-Date, A-Date, Agent를 나타내는 테이블입니다.
    Vessel D-Date A-Date Agent
    Pos Bangkok 04/28 06/26 Always Blue Sea & Air
    Asl Hong Kong 05/05 06/26 Always Blue Sea & Air
  • BUSAN LOS ANGELES

    선박운항스케줄 목록 - 선박운항스케줄목록으로 Vessel, D-Date, A-Date, Agent를 나타내는 테이블입니다.
    Vessel D-Date A-Date Agent
    Ym Wholesome 04/27 05/10 HMM
    Hyundai Saturn 04/28 05/11 HMM
    President Eisenhower 04/30 05/11 CMA CGM Korea
  • BUSAN HAMBURG

    선박운항스케줄 목록 - 선박운항스케줄목록으로 Vessel, D-Date, A-Date, Agent를 나타내는 테이블입니다.
    Vessel D-Date A-Date Agent
    One Treasure 04/26 06/10 Tongjin
    One Treasure 04/26 06/10 Tongjin
    Hmm Southampton 04/27 06/16 HMM
  • BUSAN PASIR GUDANG

    선박운항스케줄 목록 - 선박운항스케줄목록으로 Vessel, D-Date, A-Date, Agent를 나타내는 테이블입니다.
    Vessel D-Date A-Date Agent
    Ts Tacoma 04/25 05/05 T.S. Line Ltd
    Ever Burly 04/27 05/08 Sinokor
    As Patria 04/28 05/12 T.S. Line Ltd
출발항
도착항

많이 본 기사

광고 문의
뉴스제보
포워딩 콘솔서비스(포워딩 전문업체를 알려드립니다.)
자유게시판
추천사이트
인터넷신문

BUSAN OSAKA

선박명 항차번호 출항일 도착항 도착일 Line Agent
x

스케줄 검색은 유료서비스입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더 많은 스케줄과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