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진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우선 한진은 전국 각지에 소재하고 있는 지점을 중심으로 현지의 지체부자유자 보호시설, 고아 보호단체 등 봉사활동을 할 단체를 자율적으로 선정하여 꾸준히 활동해 오고 있다.
김포에 위치한 서부지점에서는 ’09년부터 지체부자유자 보호시설인 ‘예지원’에서 매년 정기적으로 봉사활동과 과자, 책 등을 기부하고 있다. 특히 직원 가족들도 함께 참여하여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있다.
전남 동광양시에 소재한 광양지점에서도 7월부터 매달 첫주 토요일마다 ‘광양시 노인전문 요양원’에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일 직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요양병원 주변 청소와 제초작업 등 일손 부족으로 작업이 어려웠던 병원일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와 함께 ’08년부터 도농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전남 순천 향매실마을과 1사1촌 활동을 하고 있다.
포항지점에서도 지난 6월 포항 남구에 위치한 ‘포항 해오름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쌀과 과자 등 물품을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 사내 동아리에서도 취미·여가 활동을 하면서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기로 하고 회사차원에서도 이를 적극적으로 후원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지난 6월에는 ’11년 신입사원 15명이 보훈환자 전문병원인 ‘광명성애병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병실청소, 시트교체, 배식지원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진은 신입사원부터 봉사활동의 중요성을 체험하도록 신규 채용 직원 입사교육프로그램에 봉사활동을 정례화한다는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한진은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나눔경영 실천에 앞장서며, 사회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외에도 물류기업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미혼모 가정에 ´사랑의 분유 무료택배’를 후원하고 있으며, 국토대장정·서울국제마라톤대회 운송물자 차량 후원 등 재해지원, 소외계층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배종완 기자 jwbae@ks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