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2-20 15:15:17.0

싸이버로지텍, 인터지스에 오퍼스 벌크 구축

부정기 선사 영업운항관리 시스템 조기 완료

해운 항만 물류 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이 동국제강의 IT 전문기업인 (주)DKUNC와 공동으로 인터지스의 해운사업부문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인터지스는 동국제강 그룹 계열 해운회사인 DK에스앤드를 합병해 물류서비스 품질 향상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부정기 선사 영업운항관리 시스템인 오퍼스 벌크(OPUS Bulk)를 도입했다. 오퍼스 벌크 도입으로 실적집계?항차분석 등 종합성과 관리와 벙커(Bunker) 비용관리?미수채권관리를 통한 운항수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결산기간 단축을 통해 신속한 경영실적 파악 및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싸이버로지텍의 ‘오퍼스 벌크’ 솔루션은 해운물류 IT 전문가들의 연구개발과 국내외 선사들의 다양한 구축경험을 통해, 중, 대형 선사부터 소형 선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선진 프로세스를 패키지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과다한 인력참여와 IT 투자 비용 및 구축 실패에 대한 우려로 수작업 업무를 하고 있는 선사들에게 현실적인 비용과 단기간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싸이버로지텍 최장림 대표는 “부정기 선사의 업무프로세스에 표준화 되어있는 오퍼스 벌크의 조기구축을 통하여 업무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고 밝혔다. < 정지혜 기자 jhjung@ksg.co.kr >

맨위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