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의 ‘시장 점유율 분석’에 의하면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분석 및 성과 관리 분야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SAP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기업 성과 관리 부문에서도 최고 등급인 ‘리더’로 선정됐다.
가트너는‘시장 점유율 분석 : 2012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석 및 성과 관리 분야’보고서를 통해 SAP가 22.1%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 SAP가 ‘SAP 루미라’ 등의 혁신적인 BI 솔루션을 통해 기업의 의사결정 과정을 획기적으로 바꾸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SAP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관리 포트폴리오 ‘SAP 모바일 시큐어’ 역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모바일 기기 관리 부문 리더 등급을 받았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가 최상의 BI, 분석 및 성과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한편, 모바일 분야에 끊임없는 혁신과 투자로 MDM 분야 리더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며 “MDM 분야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고 고객이 SAP HANA 상에서 BI를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솔루션과 기술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김동민 dmkim@ksg.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