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선의 중고선가가 소폭 하락했다.
일본해사신문은 케이프사이즈, 파나막스, 핸디막스의 대·중형선에서 중고선가가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중고선 시장 경향에 따라, 신조선가는 한계에 달해 변동이 없는 상태가 계속되고 있다.
시장 관계자에 따르면 벌크선의 중고선가는 케이프사이즈가 신조 리세일 6100만달러, 선령 5년물 4900만달러, 선령 10년물 3600만달러, 선령 15년물 2200만달러로 최근 수준에 비해 각각 100만달러 하락했다.
파나막스도 전반적으로 100만달러 하락했다. 신조 리세일은 3400만달러, 선령 5년물은 2550만달러, 선령 10년물은 2000만달러, 선령 15년물은 1250만달러다.
핸디막스는 신조 리세일이 100만달러 하락한 3150만달러, 선령 5년물은 50만달러 하락한 2500만달러다. 선령 10년물, 선령 15년물은 변동이 없으며, 각각 2000만달러, 1300만달러를 유지하고 있다.
핸디사이즈는 신조 리세일이 2600만달러, 선령 5년물은 2050만달러, 선령 10년물은 1500만달러로 각각 큰 변동은 없다. 선령 15년물은 50만달러 하락한 950만달러다.
드라이 시황의 주춤세, 벌크선 중고선가 속락의 영향으로, 벌크선의 신조선가 시세는 변동없는 상태가 계속되고 있다.
현재의 신조선가 수준은 케이프사이즈 5800만달러, 파나막스 3000만달러, 핸디막스 2830만달러, 핸디사이즈 2380만달러다.
< 코리아쉬핑가제트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