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7일 황금연휴기간에 유통업체의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9일 공개한 백화점·대형마트·가전전문점의 매출 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백화점은 연휴기간 매출 3735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한 수치다.
업종별로 보면 백화점은 의류, 잡화 등에서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 수요가 늘면서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 대형마트 매출은 3431억 원으로 작년과 전주 대비 각각 39%와 35% 증가했다.
가전전문점은 휴일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전년과 전주 대비 25%와 41% 증가한 492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 이들 유통업체의 연휴기간 총 매출은 7658억 원으로 전년 기간 대비 48% 늘어났다.
6일 임시공휴일 매출도 전년보다 눈에 띄게 증가했다. 6일 하루 매출액은 백화점 1231억 원, 대형마트 110억 원, 가전전문점 142억 원 등이다. 전년 같은 날 대비 각각 125%, 66%, 45% 증가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번 임시공휴일 매출이 증가한 것은 유통업계가 어린이날·어버이날과 연계해 각종 할인 행사를 풍성하게 준비하고 중국·일본 등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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