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유조선(VLCC) 시황이 침체를 보이고 있다.
현재 중동-극동항로 용선료는 탈황장치(스크러버)를 장착하지 않은 선박 기준 일일 1만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18일자 시장보고서에 따르면, 현대오일뱅크는 27만t급 <어시니언하머니>(ATHENIAN HARMONY, 2010년 건조)호를 운임지수(WS) 37, 환산 용선료 9700달러에 계약했다. 손익분기점인 3만달러 대비 3분의 1 수준이다. 선박은 중동에서 3월 3~5일께 화물을 선적해 우리나라로 수송할 예정이다.
싱가포르나 말레이시아에서 VLCC를 해상 비축에 이용하는 모습이 눈에 띄지만 시장 개선 효과는 제한적인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선 수요 발표가 나오고 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시황은 계속 위축되고 있다고 전했다.
< 외신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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