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1-17 15:29
해운물류 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www.cybrelogitec.com, 대표 김종태)은2006년 대외 사업 목표인 성장(동인) 전략 추진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을 위해SI사업부 조직을 전면 개편했다.
싸이버로지텍은 성장 전략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역량있는 임원(전TSB사장 최장림씨)을 신규 영입하고 영업 인력을 충원하여 급변하는 사업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으로 SI사업부를 재정비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사업군별 사업추진의 독립성과 책임을 강화하는 한편 중장기 지속적 성장을 위한 차세대 물류 솔루션 개발의 청사진을 담고 있어 회사의 실질적인 역량강화를 그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의 1사업부 2개팀에서 1사업부 4개팀으로 확대 개편된 SI 사업부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물류사업팀 : 공공사업, 선사 솔루션 사업 및 기타 외부 영업
▲Ubiquitous사업팀 (신설) : RFID, e-Seal, e-Service 관련 사업 및 차세대 항만물류 시스템 개발 주도
▲터미널사업팀 (신설) : 국내외 항만, CY 사업 및3PL 사업
▲마케팅팀 : 영업전략 수립, Sales Tool 개발 및 차세대 물류 솔루션 개발
이번에 신설된 유비쿼터스(biquitous)사업팀은 그간 다수의 공공 물류 RFID 시범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인정받은 신뢰도를 적극 활용, 국내 해운물류 시장의 신기술 도입에 보다 적극적으로 앞장 설 예정이며, 터미널사업팀은 국내 터미널 위주의 시스템 구축 사업에서 해외 항만 정보화 사업으로 그 영역을 의욕적으로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한편, 싸이버로지텍은 이번 조직 개편의 궁극적 목표는 앞선 기술력과 고객서비스 정신을 가진 IT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우리나라 해운물류산업의 정보화를 선도하여 글로벌 수준의 IT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는 것에 있다며, 이를 통해 싸이버로지텍이 해운물류 IT전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0/250
확인